양양 쏠비치와 삼척 쏠비치 - 직접 다녀온 소감과 비교.

2020. 7. 26. 01:02유용한 정보

 

양양 쏠비치와 삼척 쏠비치 - 직접 다녀온 소감과 비교.

 

 

 

쏠비치는 총 3곳에 있습니다.

진도는 2019년에 개장했는데, 아직 가보진 못했습니다. (너무 멀어요 ^^)

몇 년 전, 삼척 쏠비치에 처음 갔을 때 정말 만족했습니다.

리조트 내에서만 놀아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곳이었어요. 해외 리조트를 가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었어요.

예쁘고, 재밌고 식당 등도 잘 갖추어져 있어요. 리조트 자체가 워낙 예쁘게 만들어져 있어서, 산책을 하거나 아쿠아월드, 해변 등에서 물놀이를 하고, 밖으로 나갈 필요 없이 리조트 내의 식당에서 식사를 해도 충분할 정도로요. (외부보다 약간 비싸지만, 나가는 번거로움이 없으니까요 ^^)

 

그리고는 양양 쏠비치에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최초의 쏠비치!.

둘 다 다녀오게 된 후 아무래도 삼척 쏠비치와 양양 쏠비치를 비교하게 될 수 밖에 없더군요.

사실 양양 쏠비치는 삼척 쏠비치에 비해 10년 이상 일찍 만들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걱정이 좀 되었어요. 하지만 결론적으로 말하면, 양양 쏠비치도 대단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두 쏠비치는 각자의 특색이 있는 곳이었어요.

제가 직접 다녀온 삼척 쏠비치와 양양 쏠비치, 간단하게 비교해 보겠습니다!

 

1. 리조트의 규모/크기

리조트 자체는 삼척 쏠비치가 더 크더군요. 객실수도 더 많고, 크기 자체가 삼척이 더 큽니다. 리조트 내의 정원이나 각종 오락 시설, 심지어 아쿠아월드도 삼척이 훨씬 큽니다.

리조트 내에서만 노는 걸 좋아하는 분이라면 삼척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2. 객실

양양 쏠비치의 객실이 삼척에 비해 좀 더 낡았다는 말을 듣긴 했는데, 사실 별 차이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양양이나 삼척이나 모두 대만족!

 

3. 객실의 전망

사실 객실 전망은, 같은 리조트 내에서도 객실마다 차이는 있을 겁니다.

하지만 제 경험만 놓고 보면 삼척 객실 쪽의 전망이 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삼척은 모든 객실에서 바다가 보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객실마다 그 정도의 차이는 있을 겁니다 ^^)

 

4. 식당의 전망

식당의 맛..이 아니라.. 전망...

이건 삼척의 우위.

삼척은 식당 전망 때문에라도 리조트 내 식당에서 밥 먹는 걸 추천합니다. 뷔페, 이탈리안 레스토랑 모두 삼척의 새파란 바다가 보여요~ 그것도 아주 이쁘게!

양양은 정원 너머로 바다가 보이는 스타일이라, 사실 바다 전망이라고 하기엔 좀 약해요~

 

5. 해변

해변은 양양 쏠비치의 승!

삼척은 리조트에 딸린 해변의 크기도 작고, 해변까지 이동하는 경로도 불편합니다.

하지만 양양 쏠비치의 경우에는 완전 '프라이빗 비치 느낌'

대만족! 

양양의 해변은

1) 물살도 약해서 안전! 다만 파도타기에는 부적절합니다. (바로 근처에 파도타기 해변이 따로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2) 정말 깨끗한 해변.... 너무나도 관리가 잘 되어 있더군요

3) 리조트 숙박객들이 노는 곳이라서,  오전부터 오후6시까지만 개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해변에서 술 먹고 놀 수가 없기에 (그걸 원하는 분들에게는 안 좋겠지만) 쓰레기도 없고 아주 청결!

<양양 쏠비치의 시그니처는 해변!>

 

6. 주변 관광지

삼척의 단점이에요.

삼척은.. 리조트 주변엔 갈 곳이 별로 없습니다.

촛대바위 산책..과 레일바이크 정도가 전부랄까요?

모두 차를 타고 상당히 이동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양양은 바로 근처에 하조대나 낙산사 같은 유명 관광지가 있고 리조트 바로 앞에 선사박물관도 있어요.

속초까지 놀러가는 것도 부담이 없죠.

 

7. 아쿠아 월드

아쿠아 월드 자체만 놓고 보면, 삼척 쏠비치가 좋습니다.

규모도 훨씬 크고요.

다만 양양 쏠비치에는 2가지 장점이 있는데, 하나는 인피니트 풀이 있고요. (풀이 아니라, 온천...)

또 하나는 위에서 칭찬한 해변과 이어져 있어서 아쿠아월드에서 놀다가 해변에서 놀다가를 번갈아 할 수 있습니다.

(수영복을 입은 채로 해변에 가서 놀다가 다시 수영장에서 놀 수가 있는데, 의외로 편하고 재밌습니다. - 삼척도 가능은 한데.. 양양 쏠비치의 그 경험에 비하면 약해요!)

결론을 다시 말씀드리자면,

삼척 쏠비치와 양양 쏠비치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어느 쪽이 더 낫다는 이야기는 삼척 쏠비치와 양양 쏠비치 간의 비교일 뿐이고요.

절대적인 기준에서는 둘 다 훌륭합니다!

 

리조트 시설이나 식당 등은 삼척 쏠비치가 낫고

해변이나 주변 관광지는 양양 쏠비치가 낫습니다.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서 결정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고요.

가능하다면,  두군데 모두 경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척 쏠비치의 포토존!

 

 

 

 

양양 쏠비치에는 가우디 스타일의 시설물이 많이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