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연결이 안될 때! (페어링 문제)

2020. 8. 2. 13:02유용한 정보

 

저는 몇년전 구입한 하만카돈 에스콰이어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질도 좋고, 출력도 좋아서, 음악 들을 때도 유용하고, 전화회의 때에도 쓸모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런데, 종종 블루투스 스피커를 노트북과 연결하려 할 때, 연결(페어링)이 안될 때가 있더군요.

연결은 커녕, 선택화면에 뜨질 않는거죠

 

어제도 이 블루투스 스피커를 노트북과 연결해서 전화회의를 하려 하는데, 페어링이 안되더군요.

윈도우의 아래 메뉴에서 +를 누른 후, 기기를 인식하면 되는데, 리스트에 뜨질 않는겁니다.

 

원인은 사실 아주 단순!! 했어요.

 

- 제가 이미 해당 스피커를 제 폰과도 연결한 적이 있는데, 스피커 전원을 켜고는 제 스마트폰과 자동연결이 먼저 되어버린거죠.

- 오디오 기기는 기본적으로 1:1 연결이기에, 이미 스마트폰과 연결이 된 스피커는 PC에는 뜨질 않은겁니다!

 

-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OFF하고 나자, 바로 PC내의 목록에 표시되고,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성공!

 

전송중...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참고로... 한글이라면 아래의 메뉴입니다!

 

전송중...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실 차에서도 종종 이런 일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자동차 스피커와 연결하고 싶은데, 페어링이 안되는거죠.

이럴 때는 이미 스마트폰이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럴 때는 얼른 이어폰의 전원을 내리면 자동차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뻔한 원인인데, 순간 떠오르지 않아서 페어링을 하지 못한 채, 당황하게 될 때가 많습니다.

 

 

전송중...

© flag, 출처 Pixabay